저 세상밖으로...

오픈소스를 통해 사무자동화의 가능성을 엿본뒤에 본문

카테고리 없음

오픈소스를 통해 사무자동화의 가능성을 엿본뒤에

열혈매미 2012. 10. 6. 14:11
오픈소스를 통해 사무자동화의 가능성을 알고 난 뒤에는 마음이 편해졌다. 기존에 항상 2~3시간씩 걸려야만 작업하는 것을 단 30~40분 이내로 단축시킬수 있다는건 정말이지 나에겐 꿈과 같은 이야기이다.
교회일은 어차피 평생 내가 하는 일인데, 이 일에 '프로젝터'와 같은 영상장비가 끼어든 뒤부터는 사실 일이 더 번거로워졌다. 이전에 주보만 만들던 범위에서 지금은 파워포인트와 찬양악보 만드는거까지 같이 하고 있는데 매번 이 일을 반복해서 한다는 것이 사실 보통 곤욕이 아니다. 특히나 다 만들어놓고도 수정항 내용이 생겨버리면, 다른곳에도 다 똑같이 반영을 해야 하는데 그러지를 못해 문제가 터지는 경우가 있다.

이러한 과정들을 오픈소스 기반으로 해서 자동화를 시켜놓으면, 난 그저 주보만 작성한 뒤에 간단히 스크립트만 돌려버리는 것이다. 그러면 알아서 파워포인트나 악보생성같은 반복적인 작업들은 스크립트가 대신 해주는 것이니 나로서는 그만큼 일이 줄어드는 것이다. 난 그저 확인하고 데이타베이스만 관리하면 된다.

세상에, 내 일을 이리도 획기적으로 줄일수 있는 방법이 있다니..!! 내가 이런 방법을 서른 되기 전에 안게 너무 다행이다. 지금이라도 배워가면서 하나씩 해나가야 겠다.


오픈소스가 그냥 공짜가 아니여~ 이건... 혁명이여 혁명..!!ㅋㅋㅋㅋ

iPhone 에서 작성된 글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