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 세상밖으로...

제 컴퓨터의 운영체제는 리눅스에요. 본문

오픈소스OpenSource에 대하여/우분투 리눅스

제 컴퓨터의 운영체제는 리눅스에요.

열혈매미 2012. 7. 25. 16:16

  <보통의 반응1>

"제 컴퓨터의 운영체제는 리눅스에요."

"예?"

"리눅스요"

"그게 모에요?"


  <보통의 반응2>

"제 컴퓨터의 운영체제는 리눅스에요."

"예?"

"리눅스요"

"아니, 그 호완(호환)안되는걸 왜써요?"


  <보통의 반응3>

"제 컴퓨터의 운영체제는 리눅스에요."

"예?"

"리눅스요"

"그걸 왜써요?"

"이건 무료거든요"

"아니, 남들 다 윈도우 다운받아 쓰는데 그런짓을 왜 하세요?"




내가 보통 '리눅스'를 쓴다고 할때 사람들이 하는 반응들이다.

나는 전문적으로 IT분야에서 일을 하거나, 프로그래밍을 하는 사람은 아니다.

그저 평범하디 평범한 학생일 뿐이며, 컴퓨터 하기를 좋아하는 사람중 하나이다.

누군가의 소개로 리눅스중 하나인 '우분투리눅스'를 쓰게 된건 이제 7개월이 좀 되가지만

이 시간을 통해서 나는 그동안 우리가 얼마나 기존의 틀 안에 갖혀있었는지를 알게되었다.

사람들은 불편하다고 하지만,

그 불편함을 감수하고서라도 나는 훨씬 더 큰 이점들을 얻었다.

앞으로도 꾸준히 갈고 닦아야 겠지만

지금 내 앞에 있는 이 컴퓨터는 나에겐 없어서는 안될,

그 어느 운영체제로도 대체될수 없는,

나에게 아주 꼭 맞춰진 컴퓨터이다.

나는 사람들에게 우분투를 쓰라고 말하고 싶지 않다.

좋은건 나만 누려야 하니까

Comments